컴퓨터 팁

ms 워드 여백 설정 따라해보자


어떤 문서 프로그램을 사용하든 문서를 인쇄할려고 보면 여백이 존재합니다. 워드 또한 마찬가지지요. 이러한 여백이 있는 이유는 문서라는 것이 너무 꽉차 있으면 보기 좋지 않기 때문에 여백이 존재하는 것인데, 사람에 따라서 여백의 기준을 바꾸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워드 문서에서 여백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워드에서 상단 메뉴 중 페이지 레이아웃을 클릭 -> 여백 -> 사용자 지정 여백을 클릭하시면 자기가 원하는대로 여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백이 어떻게 변했는지 쉽게 보면서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상단 왼쪽 끝 동그라미 클릭 -> 인쇄 -> 인쇄미리보기를 클릭해주세요.




인쇄미리보기 창이 뜨면 여백 -> 사용자 지정 여백을 통해서 여백을 자신이 원하는대로 지정을 할 수 있으며, 여백을 지정하면 여백에 따라서 문서가 바뀌게 됩니다. 어떻게 바뀌게 되는지 보여드리기 위해 현재 기본으로 되어 있는 설정을 좁게로 바꿔보겠습니다.




여백을 좁게로 바꿨더니 문서의 여백이 많이 줄어 든것이 보이네요. 이상 글을 마치며, 두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으로 쉽게 여백을 조절해 보시기 바랍니다.


- 워드 관련 글

2015/09/15 - [컴퓨터 팁] - ms워드 특수문자 넣는방법

2015/08/24 - [컴퓨터 팁] - ms워드 줄간격 단축키 및 방법


,